본문 바로가기
..대전.충남 ..

예산 대흥의 의좋은 형제공원

by 청산. 2012. 2. 2.

예산 대흥의 의좋은 형제 공원
충청남도 예산군 대흥면 상중리

 

훈훈한 형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의좋은 형제 공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예산 대흥은 이성만 형제의 효제비가 있어
전래동화 의좋은 형제의 본고장 이라 합니다.
형제,친구,이웃간의 따뜻한 정과 우애가
옛날만 못한 현실속에 살아가는 우리내 에게
한번쯤 자신들을 뒤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공원을 둘러보면 좋을 듯 싶습니다.

 

옛날 한 마을에 무슨 일이든 서로 도우며 함께하는 형과 아우가 살았다.
형제는 부지런히 농사를 지어서 추수후 볏단을 쌓아 보니 형과 아우의 낟가리의 높이가 똑같았다.
아우는 식구가 많은 형에게 벼가 더 필요할 거라고 생각했고
형은 새살림을 시작한 아우에게 벼가 더 필요할 거라고 생각했다.
늦은 밤 형과 아우는 아무도 모르게 자신의 볏단을 덜어 서로의 낟가리로 옮겨 놓았다.
다음 날 조금도 줄지 않은 자신들의 낟가리를 보고 형과 아우는 이상히 여기고
밤이 되자 형과 아우는 또다시 자신의 볏단을 옮기기 시작한다.
하지만 다음 날도 줄지 않은 자신의 낟가리를 보았다.
밤이 깊어 또다시 볏단을 나르던 형과 아우는 밝은 달빛 아래에서 마주치고 만다.
형제는 얼싸안았고 그 후로도 서로 돕고 양보하며 오래오래 행복하게 잘 살았다.

 

 

 

 

 

 

 

 

 

 

 

 

 

재산문제로 인하여 형제간에 법적소송도
불사하는 세상에 살고있는 우리에게
의좋은 형제 공원이

우리에게 주고자 하는 것은 무었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