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 행..

봄이오는 길목에 찾아간 계룡산_1

by 청산. 2008. 4. 8.

□ 계룡산 / 충남 공주시 계룡면, 반포면

□ 높이 : 845.1m

□ 산행일자 : 08년 04월 05일 토요일

□ 맑은 날씨 속에 마눌과 둘이서....

인근 지역의 광덕산 만 나 홀로 산행을 몇번을 해오단 간만에 마눌과 동행 하였다...

천안에서 1시간 가량의 거리에 있는 명산이어 1년에도 몇번은 찾아보는 산 인듯 싶다.

도착해 보니 벗꽃 축제 행사가 개막 이란다....벗꽃은 아직 꽃망울만 드리우고 있어 4~5일 후쯤 만개하여 장관을 이룰 듯 싶었다...

산행은 동학사 주차장을 기점으로 남매탑.삼불봉,자연성릉,관음봉,은선폭포,동학사를 거쳐 하산 하였다.

산은 언제나 그러하듯 변함없이 세속에 찌든 육신을 추스려 주어 고마울 따름이다.........
계룡산은 주봉인 천황봉에서 쌀개봉, 삼불봉으로 이어진 능선이 흡사 닭벼슬을 한 용의 형상이라는 데서 생긴 이름이다.

조용한 산줄기 곳곳에 암봉, 기암절벽, 울창한 수림과 층암절벽 등 경관이 수려하고 아름다운 자태와 더불어 고찰과 충절을 기리는 사당을 지닌 것으로도 이름 높다.

동쪽의 동학사, 서북쪽의 갑사, 서남쪽의 신원사, 동남쪽의 용화사 등 4대 고찰과 아울러 고려말 삼은을 모신 삼은각, 매월당 김 시습이 사육신의 초혼제를 지낸 숙모전, 신라 충신 박제상의 제사를 지내는 동학사 등이  그것이다.

계룡산은 흔히 봄 동학사, 가을 갑사로 불릴만큼 이 두 절을 잇는 계곡과 능선의 산세는 아름답다.